AKRI 2021. 3. 30. 10:10

"아비투스" : 제2의 본성’과 같은 것으로, 친숙한 사회 집단의 습속ㆍ습성 따위를 뜻하는 말

간단하게 말해서..내가 속한 집단의 속성이라고 말 하면 될 것 같다..

현재 내가 위치 하고 있는 집단의 사회적 특성..

이 책은 이 사회적 특성을 업그레이드 하려면 각각 어떻게 해야 하는지 7가지에 대해 내용을 정리한 글이다..

부, 성공, 건강, 인맥, 지식 등 내가 속한 사회에 대해 한단계 업그레이드 하려면..어떻게 해야 하고 관리 해야 하는등.

그 속의 사회적인 특성은 이렇다는 등의 내용이다.

솔직히 말하면..난 50%는 공감 하고..50%는 공감 하지 않는다..

사회생활을 해 보니..모임 및 집단에 대한 특성이 있었다...따라서, 그들만의 문화...그들만의 특성이 분명히 존재 한다.

그렇다면..저자가 말한 것 처럼..사회적으로 상위 계층의 사람들도 분명 그들만의 문화가 있다라는 것이다.

그러나, 50% 공감 하지 않는 부분은 항상 그 집단은 변화를 하기 때문이라고 생각 한다. 어떤 사람이 투입 되거나, 새로운 사람이 들어오게 되면..처음에는 새로운 사람이 적응을 하겠지만..그 새로운 사람의 행동 및 지식..특성등이 좋거나 맞다고 생각 하면..그 집단도 변화를 하기 때문에 꼭 그들만의 특성에 맞춰야 한다는 생각은 아니다..(내가 잘 못 이해 했나??)

여튼 이 책은 꼭 상위계층으로 이동을 하고자 해서 읽는다기 보다는 사회적으로 적응 하고 그때그때에 맞게 생활 하기 위해 7가지에 대해 항상 공부 하고 노력 하는 것이 좋다라고 생각 하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