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2차 및 부작용
2022.01.06 - [일상/사는 얘기] - 화이자 1차 +14일 이후
화이자 1차 +14일 이후
" 2021.12.21 - [일상/사는 얘기] - 확진자 화이자 1차 접종 후기 " ▲▲ 화이자 1차 접종 얘기는 요기.. 앞서 12월 21일 화이자 1차 접종을 하였고.. 이제 2주가 지났다.. 난..1차 접종때는 맞는 부분의
www.akri.co.kr
화이자 1차 백신을 맞고 나서는 약간의 근육통만 있었다..
그렇게 아펐다고 말하는 것도 미안할 정도..
그런데..2차는 장난이 아니다.
현재까지 증상은 몸살과 오한과 두통이다..
몸살은 좀 심한편이고..오한은 약하고..두통은 심했다가 36시간이 지난 시간 이후에 많이 좋아졌다.
부작용인지..아님..약효가 있는 건지 모르겠지만..많은 사람들이 부작용중 하나라고 얘길 해서..부작용인줄 안다..
여튼 2차 백신을 맞고 다음날(오늘 1/12)인 오늘 몸살로 인해 휴가를 낼 정도였다..
지금 이 글을 쓰는 현재는 진통제의 효과인지..약화 되어서 인지는 모르겠지만..상태가 좋아진 느낌이다.
다행히 열은 없다..열은 37.5동 정도의 미열..
무사히 잘 지나가야 하는데..하는 바램뿐이다..
1차때 아무 증상이 없어서..방심한 것 같다..
오늘 일찍 자고 내일 오전에 다시 한번 몸 상태를 체크 해야 할 듯 하다..
코로나 확진으로 고생을 많이 하고 퇴원을 하였기에..백신에 대해 추천은 하지 않지만..(백신도 위험 하다고 하니..)
중증으로 가는 것 보다(죽는 것보다..)는 백신 맞는 것이 좋을 것 같아..맞을 수 있는 기간이 되어 바로 맞았다..
사람 마다 증상은 다르겠지만..모두 안전하게 백신을 맞을 정도의 안정성을 확보 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P.S
난 독감 백신이던..어떠한 백신을 맞았어도 부작용이 없었다..
코로나 백신은 부작용이 있는 것을 봤을때..독한것도..안정성도..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