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찌질한 아저씨의 꿍시렁꿍시렁..
일상/자전거 이야기

티티카카 스트림 D7 구매 후 사용기

by AKRI 2021. 3. 26.

이번에 마눌님꺼로 구매한 자전거..

티티카카 스트림 D7이다..

스프린트형만 타다 보니...항상 앞으로 숙이는 구조였는데..이건 정말 편하게 타면 된다..

핸들포스트로 높낮이 조절해서 적당하게 맞추면..정말 편한 자세가 된다..

또한, 광폭 타이어의 안정감에 다시 한번 놀란다..정말 안정감이 있다..이래서 광폭 타이어를 쓰는 구나..

생활 자전거로 정말 편하게 탈 수 있는 티티카카 스트림 D7이다..

무조건 좋은 점만 있는 건 아니다..

몇 일 타면서 느낀 단점...

1. T자 핸들바..약하다..고정력도 약간..그래서 교체 할 예정이다..(알리...)

2. 안장..티티카카 안장은 엉덩이 아픈걸로 유명 하다..그래서 교체 예정이다..(셀레 SMP로)

생활 자전거라 이것 저것 바꿀 생각은 없는데..불편한거 위주로 몇개 바꿀 생각이다..

지금..오전 출근시..퇴근시 집에서 전철역까지..(편도 약 10분) 타고 다닌다..

마을 버스 기다리는 시간이 없어서..편하고..

오전하고 오후 자전거 운동 한다는 생각으로 좋고..현재까진 만족 하면서 타는 중이다..

스펙은 대략..이렇다..

- 알로이 강화프레임, 핸들포스트(T자 높낮이 조절 핸들포스트)

- 알로이 3단 폴딩 프레임

- 고급형 접이 경첩 및 레버 (안정성, 견고함)

- 시마노 7단 변속시스템(7단 원터치 변속레버)

- 알로이 크랭크

- 20인치 알로이 앞뒤 휠셋(406, 앞QR 방식, 뒤 나사)

- 도로용 광폭 타이어

- 브레이크 : V브레이크

​- 무게 : 12kg 내외

- 탑승신장 : 150 초반 ~ 170 초반

- 제한하중 : 90kg

[출처] 티티카카 스트림 D7 프리뷰 (사양,기능)|작성자 티티카카 모빌리티